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소식

구구단 해체 이유(당신이 모르는 비밀....)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0. 12. 31.

목차

    2020년 12월 30일 충격적인 소식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바로 결성된지 5년도 되지 않은 걸그룹 구구단의 해체 소식 이였습니다.

    지난 2016년 6월 28일 9인조로 데뷔한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구구단. 이들은 앞서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로 활동하며 인지도를 쌓은 세정과 미나를 필두로 데뷔 초반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단독 리얼리티를 런칭하고 데뷔 2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열었으며 유닛 구구단 오구오구, 구구단 세미나 등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구구단의 앨범은 2018년 11월 발표한 미니앨범 ‘Act.5 New Action’이 마지막이었습니다.

    멤버 혜연이 탈퇴하고 8인조로 재편된 후 첫 앨범이자 그룹 차원에서 선보인 마지막 앨범이었습니다.

    이후 구구단은 각자 개인 활동에 집중해왔지만 거의 구구단 멤버중 핵심 멤버인 세정과 미나 중심 이였습니다.

    감감무소식인 가운데 중국 서바이벌 오디션 ‘창조영2020(创造营2020)’에 도전한 구구단 샐리의 인터뷰가 온라인상에서 확산되었습니다. 해외 매체 KpopStarz 등에 따르면 샐리는 올해 6월 한 인터뷰에서 구구단에 합류하기까지 어려움을 겪었으며 이미 알려진 두 멤버들과 나머지의 인지도 격차를 실감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면서 “2019년 초 소속사에서 집으로 돌아가라고 하더라. 언제 돌아와야 하는지 물었더니 ‘돌아올 필요가 없다’고 했다. 나뿐 아니라 다른 멤버들도 같은 지시를 받았다. 버텨봤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어서 결국 떠나야 했다. 집에 가면 부모님이 상황을 알게 될까 두려웠다”고 털어놨습니다.

    샐리의 폭로와 관련해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별다른 공식입장을 발표하지 않았으며,

    팬들 사이에서만 떠돌던 구구단 해체설은 결국 해체 전날 공식화되었습니다..

    구구단의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는 30일 “데뷔 후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오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구구단이 오는 12월 31일을 끝으로 공식적인 그룹 활동을 종료한다. 당사와 구구단 멤버들은 오랜 시간 진중하고 심도 있는 논의 끝에 그룹 활동을 종료하기로 최종 협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소속사는 “비록 그룹 활동은 마무리되지만 당사는 멤버들의 음악, 연기 등 다양한 개인 활동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걸그룹 구구단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2020/12/30 - [스타들에대한궁금증] - 걸그룹 '구구단'에 대한 모든것(당신이 모르는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