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가수 KCM 당신이 모르는 8가지 이야기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2. 10. 26.

목차

    가수 KCM

    가수 KCM 프로필(본명, 나이, 키, 가족, 학력, 군대)

    가수 KCM의 본명은 강창모이며 나이는 1982년 1월 26일 생이다. KCM의 키는 180cm 혈액형은 O형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누나 그리고 아내가 있다. KCM의 아버지는 KCM이 초등학교 5학년떄 돌아 가셨다. KCM의 학력은 광명서초등학교, 충현고등학교, 청운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군대는 국방부 근무지원단에서 2011년 11월 1일~2013년 8월 4일까지 근무하며 만기전역 하였다.

    비보이 KCM

    과거 비보이 시절을 회상한 KCM

    KCM은 원래는 B-Boy도 했을 정도로 뛰어난 춤 실력과 노래 실력, 그리고 훈훈한 외모 덕분에 B-Boy 댄스 가수로 데뷔하려 했지만, 연습 기간에 허리를 크게 다치는 바람에 더 이상 허리에 무리가 가는 춤을 출 수 없었다고 한다.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몸짱 가수 중 한 사람으로 앨범 자켓을 보면 거의 다 갑빠가 노출되어 있다. 사실 위의 허리 다쳤다는 것과도 관련이 있는데, 약해진 척추를 지탱하는 근육을 키워서 허리를 받쳐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비슷한 사례로 김종국이 있다.

    KCM 창법

    KCM은 2004년에 데뷔한 남성 솔로 가수로 특유의 허스키한 고음과 단단한 체구에서 나오는 깊은 울림이 인상적이다. 흑백사진, 은영이에게, smile again, 버릇처럼 셋을 센다 등 상당수의 곡들이 3옥타브 이상의 고음을 자랑한다. 4집 즈음하여 창법을 바꾸었는데, 원래 창법이 낫다는 의견도 있고 바뀐 게 낫다는 의견도 있다. 전자는 호소력이 있다는 점을 들고, 후자는 앵앵대지 않아서 좋다는 의견이 있다.

    KCM 결혼 아내

    KCM은 2022년 1월 13일에 평생을 함께 할 사람을 만나 결혼했다. 상대는 9세 연하의 평범한 회사원이다 라고 결혼 소식을 알렸다. KCM 부부는 홀어머니를 모시기로 하고 경기도 김포에 세 식구가 함께 할 보금자리를 마련 했다.

    가수 KCM

    KCM은 지난해 결혼을 결심하고 결혼식을 포함해 결혼 준비를 해왔으나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예식이 수차례 연기되며 발표까지 미뤄지게 됐다. 다소 갑작스럽게 결혼 소식을 알리게 된 점, 너그러이 이해를 부탁드린다. KCM은 충분한 여유를 가지고 코로나19 현황을 지켜보며 추후 정식으로 예식을 치를 예정이다 라고 했다.

    KCM 에어팟

    KCM 트레이드마크 에어팟

    KCM하면 항상 왼쪽귀에 에어팟을 착용하는게 이제는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KCM은 자신이 일상에서나 방송에서나 늘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을 착용하고 있는 이유로 "어머니가 혈압 때문에 버스 정거장에서 쓰러진 적이 있었다. 그때 연락을 못 받은 적이 있어서 언제라도 전화를 받을 수 있게 이어폰을 끼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KCM 팔씨름

    KCM은 김종국, 김동현, 비를 팔씨름으로 손쉽게 이겼다. 군대 후임이자 몸짱 가수이며 역시 팔씨름의 고수로 유명한 김경현 역시 본인이 힘도 못쓰고 졌다고 언급하였다. 뭉쳐야 찬다2 에서는 연예인 뿐만 아니라 씨름선수 박정우 역시 가볍게 제압했다. 박정우는 심지어 그냥 평균적인 선수도 아니고 태백장사 출신이다.

    KCM 운동 

    KCM 하면 사람들이 몸짱을 생각하기도 하고, 김종국과 비슷한 몸을 생각하기도 한다. KCM이 운동을 시작한 계기는 가족 때문이었다고 한다.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고 집안에 자기 혼자 남자라 가족들을 지켜야겠단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시작했다고 한다. 또한 허리가 선천적으로 좋지 않아 허리 근육을 기르기 위해서 라고 밝히기도 하였다.

    KCM 비

    과거 군생활을 같이했떤 KCM과 비

    KCM은 가수 비와 상당히 친해서 동네 말 많은 형 컨셉으로 비의 유튜브 채널에 거의 반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다. 출연하지 않을 땐 댓글로 존재감을 보이기도 한다. KCM은 과거에 있었던 빠른 입학으로 81라인 가수와 친구이며, 비가 형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사회에서는 보통 생년을 기준으로 형, 동생 하기 때문에 다소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다.

    2022.10.25 - [스타들에대한궁금증] - 가수 로이킴 당신이 모르는 9가지 이야기

     

    가수 로이킴 당신이 모르는 9가지 이야기

    로이킴 프로필(본명, 나이, 키, 가족, 학력, MBTI, 군대) 가수 로이킴의 본명은 김상우이며, 나이는 1993년 7월 3일생이다. 로이킴의 키는 176cm이며 혈액형인 A형, 학력은 경복초등학교,휘문중학

    tomorrowbetterthantoday.tistory.com

    2022.10.25 - [스타들에대한궁금증] - 배우 이세영, 당신이 모르는 9가지 이야기

     

    배우 이세영, 당신이 모르는 9가지 이야기

    이세영 프로필(나이, 키, 가족, 학력, MBTI) 배우 이세영의 나이는 1992년 12월 20일생이며, 키는 163cm 혈액형은 O형이다. 이세영의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언니 가 있으며 언니도 아역배우 출신

    tomorrowbetterthantod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