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싱어게인 47호가수] 요아리에 대해 당신이 모르는 이야기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1. 2. 2.

목차

    최근 싱어게인에서 독보적인 음색으로 대중들과 심시위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수가 있다.  TOP10에 진출 하였으며 최예근을 이기고 TOP6까지 진출한 상황이다. 가수 요아리(YOARI)의 본명은 강미진  1987년 10월 3일 생이다. 데뷔년도는 2007년도 이다. 대한민국의 가수. 집안 사정이 중학교도 못 갈 정도로 나빠 중학교 2학년 때 학업을 중퇴하고 미용실에 다니며 월 40만원을 벌며 생계를 유지했다. 그러다가 모나리자걸이라는 이름으로 올린 UCC 몇편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고 우연히 그 영상을 보게된 G.고릴라의 눈에 들어오게 되면서 내가네트워크에 스카웃되었다.


    처음 소속사에 들어왔을 때에는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멤버였다. 그런데 데뷔하기 전 내가 네트워크는 요아리의 보컬은 락에 더 어울린다는 이유로 G.고릴라의 밴드 스프링쿨러의 보컬로 집어넣었다. 스프링쿨러의 보컬로 데뷔하게 되어 브라운 아이드 걸스가 정상에 오른 모습을 보며 속이 많이 상했다고 한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노래를 가이드로 부를 때마다 눈물이 나왔지만 덕분에 배운 게 많았다고 한다. 누가 작곡가의 집단 내가 네트워크 소속 가수 아니랄까봐 보컬은 정말 수준급이다. 나르샤 수준으로 높게 올라가는 고음, 타고난 미성, 제아의 성량에 눌리지 않을 정도로 큰 성량을 가지고 있다. 확실히 락에 어울리는 보컬이라는 내가 네트워크의 판단이 틀린 건 아니지만 대한민국에서 락 음악이 뜨기에는 불가능에 가까웠고 결국 브라운 아이드 걸스와 요아리의 인지도는 크게 차이나게 되고 만다.


    그 당시 요아리는 자신의 학력을 과감하게 공개하며 솔로곡 '저기요' 라는 곡을 발매 하였는데 인연인지는 모르겠으나 이곡의 작사가가 바로 현재 싱어게인 작곡가인 김이나씨이다. 그 당시 김이나 작사가가 실제로 어려운 집안 사정으로 초등학교 밖에 졸업하지 못한 요아리의 가슴 아픈 사연을 가사에 담았다. 2010년 아이폰 뮤직 퍼포먼스에서 아이 밴드와 함께 해 1위를 차지했다. 영어 발음과 액센트는 솔직히 아쉬웠지만 가창력으로 다 커버해 버렸다.  로엔 엔터테인먼트와 내가 네트워크가 사실상 합병하고 아이유로 대박을 내 요아리에게도 차례가 돌아올 듯했다. 검증되지 않은 신인을 새로 발굴하는 것보다 실력은 검증되었지만 뜨지 못한 가수들한테 대중성을 부여하는 게 더 쉽고,
    장재인 같은 아티스트형 여가수들이 주목받기 시작한 현 상황도 득이 되어 줄 가능성이 높았다. 소속사에서 다음 타겟으로 요아리를 찍었는지 일단 선배들을 따라 시크릿 가든(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그런데 하필 받은 곡이 김범수가 먼저 부른 곡인데다가 요아리의 목소리가 곡의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아 노래는 상당히 잘 불렀으나 피구왕 통키, 박슬기 노래, 김범수 10배속 등의 평을 받았다. 영상 안습 이후 스페셜 앨범에선 발라드 버전으로 수록되었는데, 훨씬 듣기 좋다는 평을 받았다. 본명으로 엠넷의 보이스 코리아에 2회 방송에 등장하였다.


    보이스 코리아에서는 굉장히 아쉽지만 결승에 미치지 못하고 탈락. 그 후 밴드를 구성하는 등 활동은 하고 있으나 여전히 방송에는 잘 안 보인다.  현재는 강남의 모 실용음악 학원에서 보컬 선생님으로서도 활동하고 있고 함께 보컬 선생님으로 소속된 가수 길구봉구와는 그들의 음반을 홍보해 주기도 하는 친밀한 사이이다. 최근 가수 요아리가 다시 대중의 입에 오르는 이유는 싱어게인 프로그램에 47호 가수로 출현중이기 때문이다. 싱어게인은 그만큼 화제성을 몰고다니는 프로그램이며, 요아리가 발전하는 모습 또한 시청자들에게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2016년부터 무대공포증으로 녹음밖에 할 수 없었다고 한다. 1라운드 심사 때도 노래를 부를 때 굉장히 불안정했으나 다행히 잘 마친 후 심사를 통과했다.

    TOP10 결정전에서는 올패스를 받으며 통과 하였고,  TOP6 결정전에서는 최예근을 올어게인으로 꺽으며 무서운 기세를 보여줬다. TOP10에서 올패스를 받을 당시 요아리는 눈물을 흘렸다. 아무래도 결과가 본인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결과여서 눈물을 흘린것 같다.  과연 싱어게인 47호가수 요아리는 마지막 FINAL 라운드에서 어떠한 결과를 얻을지 정말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싱어게인 결과와는 별개로 앞으로 가수 요아리의 음악을 많이 들을수 있었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