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배우 박정민에 대해 당신이 모르는 이야기(배우 박정민에 대한 모든것)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1. 6. 8.

목차

    배우 박정민 키 나이 학력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연기력 작품활동 최근근황

    배우 박정민
    배우 박정민

    배우 박정민은 1987년 3월 24일 생이다. 학교는 빠른 87로 들어가서 연예계에 와서 86년생들과 친구를 하고 있다고 한다. 키는 178cm 이며 B형이다. 충주에서 태어났지만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을 거쳐 성남시 분당구로 이사가 성장하였다. 학력이 대단하다. 중학교 시절 전교권에서 놀았고, 공짜로 오라는 학원을 골라다니면서 알 사람은 아는 유명한 명문기숙학교인 공주 한일고등학교에 진학한 뒤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 진학 후 연출에 뜻을 품고 자퇴를 한다.

    한예종 시절 박정민
    한예종 시절 박정민

    이후, 한예종 영상원 영화과에 합격하였다. 더욱 놀라운 것은 유례가 없는 영화과 → 연기과로의 전과가 성공한 것이다. 이미 유명한 사실이지만 한예종 연기과는 그 경쟁률이 매해 상상을 초월하는데, 신입학보다 전과가 까다롭다고 한다. 20대가 될 때까지 거의 공부만 하던 학생이라 필모그래피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연기과로의 전과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냈다.

    영화 파수꾼(박정민 데뷔작)
    영화 파수꾼(박정민 데뷔작)

    2011년 영화 파수꾼을 통하여 데뷔하였다. 파수꾼, 전설의 주먹, 감기, 오피스, 사춘기 메들리, 너희들은 포위됐다, 일리있는 사랑, 들개 등에 출연했다. 응답하라 1988에서는 단역으로 성보라와 헤어진 남자친구 박종훈 역으로 출연했다. 10분 남짓 되는 시간의 단역이었지만, 본인이 바람을 피웠으면서 오히려 성보라에게 적반하장으로 화를 내고 궤변을 하는 장면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그야말로 쌍욕이 나올 정도의 엄청난 연기력과 미친 존재감을 보여줬다.여러모로 노력파이며 유망주였다. 다양한 배역으로 활동하며 연기력이 탄탄하고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시킨다.

    영화 동주내 박정민
    영화 동주내 박정민

    2016년 2월 17일에 개봉한 이준익 감독의 영화 《동주》에 강하늘과 함께 주연으로 참여했다. 강하늘은 윤동주 역, 박정민은 윤동주 시인의 사촌이자 독립운동가인 송몽규 역으로 분했다. 탄탄한 연기로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송몽규 열사의 재조명과 함께 그 자신도 조명받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동주로 같이 작품을 하게 된 이준익 감독에 따르면, "저예산 영화계의 송강호"라고. 그리고 이후 인터뷰에서 관련 언급을 하면 자신은 "그러지 마세요 제발"이라며 난감해하였다.

    유퀴즈에 출연한 박정민
    유퀴즈에 출연한 박정민

    최근에 밝혀진 사실이지만 배우 박정민은 영화 <동주> 작품을 하기전까지만 해도 배우를 그만두고 유학을 떠나려고 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소속사에서 이준임 감독이 <동주>라는 작품에 직접 캐스팅 했다고 연락이 왔지만 믿지 못했다고 한다. 2016년 제37회 청룡영화상에서 동주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소감으로 많은 사람들의 박수갈채와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2017년에도 춘사영화상에서 동주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영화 그것만이 내세상의 박정민
    영화 그것만이 내세상의 박정민

    2018년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는 서번트 증후군을 가진 오진태 역을 맡았다. 연기를 위해 장애 아동들을 찾아가 행동을 배우고, 건드려 본 적도 없다던 피아노를 수백시간 동안 배워 촬영에서 쇼팽의 '녹턴' 등을 완벽하게 해내는 등 열정이 돋보이며, 이 덕에 이병헌에게 찬사를 받았다.

    영화 타짜에 출연한 박정민
    영화 타짜에 출연한 박정민

    2019년 타짜 시리즈 세번째 작 《타짜: 원 아이드 잭》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그러나 작품성에 큰 혹평을 받으며 흥행 참패하였지만 12월에 개봉한 웹툰 원작 영화 《시동》이 흥행에 성공하며 만회했다.

    영화 사냥의 시간에 출연한 박정민
    영화 사냥의 시간에 출연한 박정민

    2020년에는 많은 팬들이 기다리던 《사냥의 시간》이 개봉했다. 《파수꾼》의 윤성현 감독, 이제훈과 두번째 콜라보. 그리고 안재홍, 최우식도 주연으로 출연한다. 2020년 2월 26일 개봉예정이었으나, 코로나 확산 사태로 인하여 개봉일을 3월로 미뤘다가 사태가 종식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4월 10일 넷플릭스로 190여 개국에 동시에 개봉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러나 또 협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이중 계약이라며 소송에 걸리고 상영제한 처분을 받아 다시 개봉보류가 되는 등 개봉에 상당한 난항을 겪었다.

    그렇게 개봉을 연기하고 연기하던 사냥의 시간은 2020년 4월 23일 오후 4시 넷플릭스로 개봉했으나, 엄청난 혹평을 받았고 박정민의 출연 비중도 특별출연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로 적었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박정민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박정민

    2020년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선배 배우 황정민, 이정재와 함께 출연한다. 감독의 말에 따르면 의도적으로 스틸컷도 남기지 않고 포스터와 예고편에 출연시키지 않았다고 하며 충분히 그럴만한 배역을 생각지도 못한 연기로 잘 소화해내었다. 이 연기는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배우 박정민이 친구와 운영중인 책과 밤낮
    배우 박정민이 친구와 운영중인 책과 밤낮

    배우 박정민은 책과밤낮이라는 서점을 운영중이다.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 자리한 서점으로 박정민이 친구와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책을 살 수도 있고, 앉아서 책을 보다 갈 수도 있는 공간이다. 영업시간은 14:00~23:00 까지 운영한다

    한화이슬스광팬인 박정민
    한화이슬스광팬인 박정민

    한화 이글스 팬으로 유명하다. 박정민의 언희에서도 "내 몸엔 주황피가 흐른다."고 말할 정도로 골수팬이며, 같이 영화를 찍은 박보영에게 가을 점퍼를 사주기도 했다.
    배우 박정민은 특이하게 개인 SNS가 없다. 이 이유는 사고칠까봐 두려워서라고 한다. 많은 연예인들이 sns 말실수로 구설수에 오르는 걸 생각해봤을 때는 현명한 판단인것 같다.

    박정민과 친했단 개그우먼 故 박지선
    박정민과 친했단 개그우먼 故 박지선

    친한 연예인 동료들로는 파수꾼에서 함께 연기했던 이제훈과 동갑내기 배우들인 류덕환, 문근영, 천우희, 김예원 등이 있다. 그리고 고려대 동문이자 영화 진행을 많이 맡은 고인이된 개그우먼 박지선과도 친분이 두텁다.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수상 소감에서도 항상 괜찮냐고 물어봐주는 누나였는데 정작 자신은 누나에게 괜찮냐고 물어보지 못했다고 눈물지으며 하늘에서 보고 있는 누나에게 부끄럽지 않은 배우가 되겠다며 소감을 마쳤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