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예능인 붐에 대한 모든것(당신이 모르는 이야기(키, 비와의관계, 각종 사건사고 등)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1. 3. 3.

목차

    연예인 붐
    연예인 붐

    예능인 붐의 본명은 이민호이며 1982년 5월 10일 생이다. 키는 180cm이며 O형이다. 안양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붐은 가수 비와 고교 동창이며 세븐은 2년 후배이다.
    여담이지만 비의 어머니가 임종하시고 장례를 치를 때 붐이 곁에 있었다고 한다. 붐은 현재 예능인이자 MC이지만 원래는 가수의 꿈을 가졌었다.

    뉴클리어시절의 붐
    뉴클리어 시절의 붐

    부천 복사골가요제에서 아차상을 탄 것을 계기로 가수의 꿈을 키웠다. 중3 때 혼성그룹 "키"로 데뷔했다. 이후 1999년과, 2001년 각각 뉴클리어, 레카의 멤버로 활동했으나 셋 다 쫄딱 망했다. 
    이후 그룹명을 '가요계의 열쇠가 되자'고 해서 '키'라고 했는데 자기네가 잠긴 채 사장님은 해외로 튀고, '핵폭탄급 반응을 일으키자'해서 뉴클리어라고 했는데 자기네들이 터지고, '가요계를 이끌어보자'해서 렉카라고 했는데 끌려갔다고 스스로 우스갯소리로 말했다.

    김희선과의 썰을 푸는 붐
    김희선과의 썰을 푸는 붐

    그러다 케이블 방송의 VJ로 활동하였고, 지상파를 비롯한 100여 명이 넘는 취재진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당시 톱스타였던 김희선의 인터뷰를 따내면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이것을 시발점으로 MBC의 연예 정보 프로그램 섹션TV 연예통신에 리포터로 발탁되어 다시 지상파에 입성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이후로는 특유의 친화력으로 각종 프로그램에서 감초로 활약하며 활동반경을 넓혀갔다. 

    섹션tv 시절의 붐
    섹션tv 시절의 붐

    이 섹션TV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알리고자 마이크에 자신의 예명인 BOOM을 크게 새겨넣고 소개시 "붐이에요!"라는 자체 유행어를 제작,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존재감을 발휘해서 예능 속 이미지를 확실히 굳혔다.
    당시 붐이 밀던 유행어가 있었는데 지금도 가끔 쓰이기도 한다. 붐이 밀었던 유행어로는  "붐이에요!"와 "나인틴나이티나인!" 그리고 "뉴~ 규"가 있었다. 
    이후 SBS 예능프로그램 강심장에서 슈퍼주니어의 이특, 은혁, 신동등과 함께 붐아카데미라는 라인을 구축하였다.

    입대하기전 인사하는 붐
    군입대하기전 붐

    그러던중 붐은 군 입대를 하게된다. 당시 붐은 현역으로 입대를 하였다. 현역으로 입대후 국방부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에서 근무하였다. 보통 국방홍보지원대는 일등병선 이상에서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붐처럼 훈련소 퇴소하자마자 바로 배치를 받았는데 과거를 봤을때 이런 경우는 없었다.
    또한 배치를 받자마자 바로 위문열차 MC로 발탁되었다. 같은 해 12월 30일, S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는데 이미 입대한 상황에서 직접 수상하러 나왔다. 

    자대배치 받은 지 불과 12일 만의 외출이었다. 아무리 연예병사라지만 일반병사라면 상상을 할 수 없는 경우였다.
    붐은 말년에 국방tv에서 말년휴가를 반납하고 성실히 군복무를 하다가 전역하겠다고 했었지만 복무기간중 150일이나 휴가를 나왔다는 게 전역 후에 알려지면서 많은 비판을 받았다.
    국방부에 의하면 그는 복무기간 중 무려 150일의 휴가를 받았다고 한다. 보통의 육군 현역들은 정기휴가에 포상을 몇 개 받아도 21개월의 복무기간 동안 총 50일도 나가기도 힘들다. 이런 휴가 문제로 인해 현역 까방권을 날리게 되었다.

    복귀선언하는 붐
    붐 도박에서 복귀선언

    그렇게 붐은 2011년 8월 22일에 전역했으며 전역후 첫 출연 당시에 많은 반응이 있었다. 예능 입지를 확실히 정착시킨 상태에서 자리를 비워서 입대 후 그의 공백이 생각보다 컸기 때문에 누구도 그의 성공을 의심하지 않았다.
    그렇게 잘 나가던 붐은 2013년 11월에 이수근, 탁재훈, 토니 안, 앤디, 양세형 등에 이어 붐도 11일 불법도박 혐의로 소환당했다. 가뜩이나 잦은 사건사고 및 군대 문제로 이미지가 원래부터 안 좋았던 마당에 맞대기 도박 혐의까지 밝혀지면서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였다.

    프로그램 용감한 형제들에서 사과문을 발표하는 붐
    용감한작가들에서 사과하는 붐

    그 이후 2014년 10월 30일 연예오락채널 E채널의 용감한 작가들의 녹화에서 자필 사과문을 공개했으며 그 이후 해당프로그램의 고정 MC가 되면서 복귀를 하였다.
    이후에 2021년 현재까지 큰 사고없이 많은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