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송하예 당신이 모르는 비밀(미스트롯2, 데뷔전, 데뷔후 , 키, 몸무게)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0. 12. 24.

목차

    송하예 프로필

    출생 : 1994년 2월 20일 (26세)

    신체 : 163cm, 47kg, O형

    학력 : 염광고등학교 졸업

     

    연습생 그리고 오디션 프로..

    어릴 적부터 TV 속 가수들을 보며 가수로서 꿈을 키워 왔고, 그러던 중에 큐브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들어갔습니다. 연습생 신분으로 JTBC Made in U에 참가하여 무려 준우승이라는 성과를 얻었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흥행에 실패하면서 존재감이 묻히고 말았습니다.

    그 이후에도 걸그룹 연습생으로 남았지만, 적응 실패 및 댄스 실력 부족 등으로 인해 반년 만에 큐브에서 나왔다네요.

    출처 - K팝스타

    큐브와 결별한 후 다시 한번 오디션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되는데, 그게 바로 K팝 스타 시즌2입니다.

    본선에 올라서 3인의 심사위원 앞에서 아이유의 복숭아, 리한나의 Umbrella를 불렀지만, 엄청난 혹평을 받았다습니다.

    그렇게 탈락하는가 싶었는데, 양현석이 와일드카드를 사용하여 재기회를 얻게 되었는데, 랭킹 오디션에서도 계속 혹평을 받으면서 탈락 위기조로 전락하였습니다.

    이후에는 단독이 아닌 걸그룹 형태로 계속 오디션이 지속되었고, YouU라는 팀을 이루면서 혹평 속에서도 무려 TOP8이라는 결과를 얻어 냈다.

     

    데뷔  

    K팝 스타 시즌2 종영 후 다른 가수들과 듀엣으로 2개의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안녕뮤직 엔터테인먼트라는 소속사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면서 2014년에 정식으로 솔로 데뷔를 했씁니다.


    하지만 소규모 앨범만 발매하고 OST만 참여하는 형태로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이런 이유에는 소속사의 사정이 좋지 못해 지속적으로 푸쉬하기 어려웠다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그래서 보컬 레슨과 용돈을 받으면서 생활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OST에는 꾸준히 참여하면서 가수로서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었지만, 그런 사이 공백기가 3년 정도 되었습니다



    안녕뮤직이 폐업한 후, 2019년 1월 더하기미디어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여 동년 5월에 싱글을 발매했습니다.

    현 소속사는 예전에도 송하예에게 안면이 있었던 곳이였습니다.


    2019년 5월 11일에 발매한 '니 소식'이 9월 18일 기준 멜론 차트 9위에 올랐고, 물들어 올떄 노를 졌는다고 각종 유튜브에도 출연을 하며 갑작스런 인기를 얻게되었습니다.


    2019년 10월 12일 발매한 '새 사랑' 또한 차트에 오르며 성공의 가도를 달리게 됩니다. 그러나 해당 곡은 음원 사재기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블락비 박경의 저격글에서 직접적으로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2020년 10월 17일에 첫 번째 미니 앨범인 <Happy>가 발매되었다.


    2020년 12월 17일부터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OST의 여왕  

     

    송하예씨는 OST의 여왕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엄청난 OST를 불렀습니다 . 

    소속사의 지원만 좀더 있었더라면 좀더 대중들에게 알려진 가수가 되었을꺼 같았는데 아쉽네요.

    송하예가 부른 OST

    논란 1 ) 셀프 음원유출  

    2019년 8월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OST에 참여했습니다.


    헌데 드라마에 아직 곡이 삽입되지도 않았고 음원도 안 나온 상태에서 다수의 유튜브 커버 가수들이 음원을 모종의 경로로 입수하여 단체로 커버 영상을 올리는 기이한 현상을 보여줬습니다.

    이에 송하예는 이들 커버 가수들의 음원 유출(?)에 대해 얼른 조치를 취하겠다고 인스타 댓글로 밝혔습니다.

     

    논란 2 )음원 사재기  

    예전 '니 소식'이 1위를 달성했을 때부터 인지도에 비해 급격한 순위 그래프 상승곡선이 나타나면서 음원 사재기가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었는데, 2020년 1월 8일 국회에서 정민당 창당준비위원회 측에서 2019년 5월 25일 송하예의 소속사 홍보대행사 앤스타컴퍼니 관계자가 '니 소식'을 가상 PC와 함께 대량 스트리밍하는 모습을 공개하면서 음원 사재기 정황이 드러나게 되었다. 동시에 중앙지검에 이 사건을 고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정민당의 현장공개 뒤 소속사 더하기미디어 대표는 일단 소속사는 음원 사재기에 대한 의뢰를 하지 않았고, 오히려 9월에 이에 대한 협박을 받았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앤스타컴퍼니 대표 A씨 측에서는 해당 영상은 음원 총공을 혼자서 테스트해본 것이며, 더하기미디어는 6년 전 잠깐 언론홍보를 맡았을 뿐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해명했다.
    또한 송하예 외 다른 가수들의 곡으로도 테스트를 한 것이지 송하예의 곡을 음원 사재기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일요신문의 기사에 따르면 앤스타컴퍼니 대표의 주장과 달리 대표 A씨는 더하기미디어 프로듀서와 2019년 12월에도 만남을 가졌고, 6년 전 잠깐 일했다는 이야기와 달리 2018년 더하기미디어가 제작한 하나뿐인 내편 OST 앨범에도 관여한 것이 드러났다. 이에 대해 A씨는 관계가 없다는 건 사업적인 것을 말한 것이고 사적으로는 연락을 하고 지냈으며, 2018년에 한 일은 지인 부탁으로 편집 등을 도와준 것이라 회사와는 관련이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3월 26일에는 2019년 5월 13일부터 '니 소식'을 프로듀서 겸 마케팅 업체 대표가 사재기를 시도하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공개되면서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2020년 10월에는 소속사 대표의 녹취록이 공개되었다. 충격적인 내용이라 음원 사재기 의혹에 또다시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녹취록 내용 링크)

     

    송하예에 대한 잡학지식   

     

    • 2012년,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한 적이 있다.

    • 2013년에 에이핑크 멤버였던 홍유경이 팀에서 탈퇴하면서 한때 새 멤버로 합류하게 될 거라는 루머가 있었으나, 결국 헛소문으로 밝혀졌다.

    • 뜬곡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국내 최다 OST 가창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 2019년 <니 소식>으로 역주행하여 많은 커버 영상들이 올라오고 데뷔 이래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 임재현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의 답가인 <이별에 연습이 있었다면>을 유튜브에 올렸다.

    • 데뷔 전부터 취미로 아이유, 린 모창을 해 왔다고 한다.

    • 창현 거리노래방에 참가해 7곡이나 불렀다. 막곡으로 열애중을 한 키 올려서 부르는 대단한 솜씨를 보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