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배우 이다해에 대해 당신이 모르는 7가지 이야기(프로필, 키 , 남자친구 ,국적 등)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1. 7. 1.

목차

    이다해 프로필, 학창시절, 국적, 이다혜, 출연드라마, 남자친구 세븐

    배우 이다해

    1. 이다해 간단 프로필

    배우 이다해는 1984년 4월 19일 생이며, 170cm, O형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으며, 건국대학교 영화학과를 학사 졸업하였다. 이다해의 본명은 변다혜 이다.

    2. 이다해 학창시절

    초등학교 재학 당시 KBS 어린이 뮤지컬 합창단원으로 3년 정도 활동했으며, 이를 계기로 KBS 라디오 동요프로그램에서 목소리 연기를 한 경력이 있다.
    1995년 당시 초등학교 5학년 때 가족들은 호주 시드니로 이민을 떠난다. 이민 시절 고등학교 재학 당시 어릴 적부터 꾸준히 익혀온 한국무용으로 교내에서 인기를 끌면서 학교 내 화요일마다 실시하는 '스포츠데이'란 프로그램에 '코리아 댄스반'을 만들어 다른 학생들을 지도하기도 했다.

    3. 이다해 국적

    이다해의 국적하면 당연히 한국을 생각하겠지만 이다해는 호주국적이다. 한국에서 태어나고 초등학교 5학년 때 부모를 따라 호주 시드니로 이민을 가서 자랐다.

    4. 이다해가 배우로 데뷔하게된 이유

    호주에서 생활을 하던중  2001년 할아버지의 장례식을 치르기 위해 잠시 한국에 거주했다가 주위 친지들의 권유로 제71회 전국춘향선발대회에 참가를 하였다. 그렇게 미스 춘향 진으로 당선되면서 본격적으로 연예계의 길에 들어섰다. 이당시 현으로 뽑힌 배우는 배우 장신영이다. 2002년 MBC 드라마 '순수청년 박종철'로 데뷔했다.

    5. 이다혜 에서 이다해로 

    배우 이다해는 데뷔초 이다혜로 활동 하였다. 2002년 데뷔작을 포함해 세 작품의 MBC 드라마에 연달아 출연을 하지만 세 작품 모두 별다른 이목을 끌지 못하자 각오를 새로 다지며 원래 예명이었던 '이다혜'를 지금의 '이다해'로 바꾸었다. '다해'라는 이름은 '뭐든지 다한다.'그래 너 다 해라는 뜻으로 어떤 어려운 역할이라도 최선을 다해 멋지게 해낼 것이라는 각오를 담았다고 한다.

    6. 이다해가 출연한 드라마 그리고 흥행


    2004년 임성한 작가의 MBC 일일연속극 '왕꽃 선녀님'의 여자 주인공 윤초원 역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임성한 작가의 작품답게 막장 드라마로 불렸지만, 이다해는 여기서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2005년에는 SBS 드라마 스페셜 '마이걸'에 출연했다. 천방지축 사기꾼 주유린 역할을 잘 소화해내며 큰 인기가 얻었다.

    드라마 마이걸 출연당시 이다해
    마이걸 출연당시 이다해

    이다해가 중심축이 되어 연기한 데다, 발랄한 로코물로 해외에서도 한류 드라마로 인기를 얻었다. 이를 계기로 중국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기 시작했으며, 중국어 실력도 통역이 필요 없을 수준으로 혼자서도 인터뷰를 능통하게 해낸다.

    2013년 아이리스 2, 2014년 호텔킹 등의 작품들이 부진하고, 송사에 휘말리는 등 다소 부침을 겪었다.
    드라마 호텔킹 이후로 중국에서 주로 활동했다. 이후 2018년 SBS 주말드라마 착한마녀전에 차선희/차도희 1인 2역으로 출연하며 오랜만에 국내 드라마로 복귀하였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뚜렷한 작품활동이 없었다.

    7. 세븐의 여자친구 이다해

    연인관계인 세븐과 이다해
    연인관계인 세븐과 이다해

    이다해와 세븐은 2016년에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그 당시 세븐은 안마방 사건으로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할떄였다. 하지만 그당시에 모든 사람들이 그런 시선을 가지고 세븐을 바라볼때 이다해는 세븐을 아무런 선입견 없이 바라봐 주고 순수하게 맞이해준 고마운 사람이라며, 마음이 힘들 때 곁에 있어준 고마운 존재라고 세븐이 말한바 있다. 2021년 7월 현재에도 이다해와 세븐은 아름다운 사랑을 이어 나가고 있다. 세븐과 이다해는 84년생 동갑이다. 하지만 연애를 할때에는 이다해가 가끔 누나처럼 느껴질때가 있다고 한다.

    이다해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