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배우 이한위 당신이 모르는 4가지 이야기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2. 8. 18.

목차

    배우 이한위

    배우 이한위 프로필(나이 고향 학력 가족관계)

    배우 이한위의 나이는 1961년 6월 17일생이며 고향은 광주다. 이한위의 가족관계로는 배우자와 1남2녀 이며 학력은 광주동신중학교, 조선대학교부속고등학교, 조선대학교 공과대학(정밀기계공학),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예술학)을 졸업하였다.

    이한위 데뷔초 어려웠던 시절

    이한위는 조선대학교에서 정밀기계공학(학사 졸업) 전공 중 1983년 KBS 공채탤런트 10기에 합격함으로써 연예계에 입문한다. 그러나 작품섭외를 받기 힘들어, "일단 방송사 출근 → 배역 구하기"의 일상을 오랫동안 반복하면서도 단역을 전전했다고 한다.

    베우 이한위

    배우 생활 10년이 넘도록 무명으로 지내며, 이런저런 배역 가리지 않고 출연하며 연기 내공을 쌓았던 덕분에, 오히려, 이 과정에서 같이 고생하는 다양한 신인 연출자들과 친분을 쌓거나, 자신의 실력을 선보일 기회가 늘어나, 90년대 중후반부터는 조금씩 황금시간대에 방영되는 작품에 조연으로 출연하는 횟수가 늘었다고 한다.

    1985년에 방영된 KBS 드라마 별을 쫓는 야생마를 통해 본격적으로 데뷔했고, 1998년에는 상영되었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를 통해 영화배우로도 데뷔하게 된다. 후엔 서민적인 마스크로 정육점 주인, 시장 옷가게 주인 등 주로 소시민 역할을 많이 연기했지만, 젊은 시절에는 무풍지대 같은 드라마에서 날카로운 카리스마와 액션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한위 미녀는 괴로워

    이한위는 2006년, 개봉된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성형외과 원장 이공학 역을 맡아 열연, 데뷔 21년 만에 전국구 스타 배우로 떠오르게 되었고, 현재는 주로 조연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런 꾸준함 덕분에, 주택구입을 위해 대출을 받을 때도 은행에서 이한위의 금전적 능력을 믿고 여신을 제공해주었을 만큼 뒤늦게 생활의 안정을 찾을 수 있었다.

    이한위 아내 장모 나이차

    이한위는 19세 연하의 아내와 결혼했다. 이한위의 장모는 이한위보다 불과 3살 많다. 또래 친구들의 경우 자녀들이 성장해 결혼할 나이지만 이한위는 장녀(2008년생), 차녀(2010년생), 장남(2013년생)을 두고 있다. 친구의 손자가 이한위의 장남보다 나이가 많던 장면이 TV에 나오기도 했다.

    2022.08.17 - [스타들에대한궁금증] - 배우 최태준 당신이 모르는 8가지 이야기

     

    배우 최태준 당신이 모르는 8가지 이야기

    배우 최태준 프로필(본명 고향 키 나이 학력 군대) 배우 최태준의 나이는 1991뇬 7월 3일생이며 키는 183cm혈액형은 O형이다. 최태준의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으며, 학력은 낙민초등학

    tomorrowbetterthantoday.tistory.com

    2022.08.11 - [스타들에대한궁금증] - 배우 주원 당신이 모르는 9가지 이야기

     

    배우 주원 당신이 모르는 9가지 이야기

    주원 프로필(본명, 키, 나이, 학력, 가족관계) 배우 주원의 본명은 문준원이며 나이는 1987년 9월 30일 생 고향은 서울이다. 주원의 키는 185cm, 혈액형은 O형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 이 있다

    tomorrowbetterthantod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