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힙합래퍼] 염따에 대한 모든것(당신이 모르는 염따에 대한 이야기)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1. 3. 9.

목차

    염따 프로필, 나이, 키, 무명시절, 여자친구

    래퍼염따
    래퍼 염따

    래퍼 염따의 본명은 염현수 이다. 1984년 4월 20일 생이며 182cm 이며 A형이다.
    배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호서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전공하였다. 2006년 싱글앨범 'Where is my radio'를 통해 데뷔하였다. 염따라는 예명을 쓰는 이유는 염현수 + 왕따를 줄여서 염따라고 한다. 단지 별명이였고 학창시절에 왕따는 아니였다고 한다. 
    염따는 래퍼이면서도 VJ, 의류사업가를 겸업하고있다. 유튜브도 하고있는데 가끔 LOL 스트리밍을 한다.

    데뷔초 염따
    살 찌기전 염따

    염따는 무명기간이 엄청 긴 래퍼이다. 2000년대 초부터 활동을 하며 무명시절을 거치면서 빛을 보지못하였는데, 자신만의 스타일을 계속해서 고수해나간 끝에 2010년대 말 성공을 거둔 대기만성형 래퍼이다.
    2006년 9월 Where is my radio라는 싱글을 통해서 데뷔를 했지만 당시 힙합팬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꽤 높았던 팔로알토 와 더 콰이엇의 피쳐링이 있었음에도 그냥 묻혔다. 이후에는 피타입, 각나그네 등이 소속되어 있던 파운데이션 레코드로 입단을 했지만 아무런 결과물도 내보지 못한 채 끝내 탈퇴했다. 다만 자신의 곡 또는 피쳐링에 살아숨셔!라는 추임새를 자주 넣어 언더그라운드 힙합 리스너들에게 인지도를 어느정도 알리긴 했다.

    무한도전 돌아이콘테스트에 출연한 염따
    무한도전 돌아이콘테스트에 참여한 염따

    염따는 무한도전 돌아이 콘테스트에 응모하였고 해당 콘테스트에서 웃으한 것을 기점으로 예능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당시의 사진을 보면 지금과는 너무 다른 이미지이다.
    무한도전 콘테스트에 출연당시에는 지금처럼 육중한 몸이 아니였는데 과도한 음주, 흡엽 스트레스 등으로 살이 급격하게 찌기 시작하였다. 염따는 무한도전을 출연한것을 기점으로 MTV Most Wanted VJ로 발탁되었고, 이때의 VJ 경력이 무명시절을 거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2019년 무렵에 의외로 굉장히 시너지를 일으켰는데 그건 다름아닌 방송 진행이 가능한 래퍼라는 점이다.

    다모임 멤버들
    다모임 멤버들

    래퍼들 중에 예능감이 좋고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는 이들이 굉장히 많지만 직업의 특성상 MC역할까지 잘 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데 염따의 경우 딩고의 솔로 컨텐츠나 다모임 컨텐츠 등에서 메인MC 역할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염따는 2019년 말부터 다모임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는데  84년생 래퍼들인 딥플로우, 팔로알토, 더 콰이엇, 사이먼 도미닉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올드스쿨한 갱스터 랩을 할 것 같은 인상과는 달리 굉장히 감미롭고 트랜디한 싱잉 위주의 랩을 한다. 이 때문에 인물과 음악의 괴리감이 매우 심한 래퍼다. 음색 자체도 허스키한 중저음일것 같은 인상과 달리 상당히 하이톤의 미성인 것도 특징이다.  염따라는 래퍼는 힙합 씬에서 오랫동안 활동했지만 진지한 뮤지션이라기 보다 방송하는 래퍼, 개그이미지가 강한 래퍼였다.

    염따 본인도 이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했었고, 음악을 그만두더라도 뮤지션으로서 앨범은 남기고 떠나야 겠단 생각에 정규 1집 앨범 [살아숨셔]를 내놓는데 이를 기점으로 리스너들 사이에 재평가의 움직임이 활발히 이루어졌고 그 뒤 동료 가수들의 노래에 피처링에 자주 참여하고, 정규 앨범을 꾸준히 발매함으로써 자신의 입지를 다지는 동시에 씬에서의 존재감 역시 같이 상승하였다.

    염따가 판매했던 티셔츠
    염따가 판매했던 티셔츠

    염따는 티셔츠 판매로 한때 유명해졌었다. 2019년 초 자신의 콘서트를 할 때 즈음 앨범의 오너캐가 프린팅 된 티셔츠를 판매했는데 무려 2000장이나 팔아 단번에 6000만 원을 벌게 되었다.
    하지만 염따가 직접 포장하고 배송해야 하기 때문에 난감해하기도 했다. 이후 인기가 수직 상승하여 딩고 컨텐츠에 출연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 티팔이가 인지도를 높이고 몸값을 불리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더콰이엇읭 벤트리를 박은 염따
    더콰이엇의 벤틀리를 박은 염따

    2019년 9월22일 더 콰이엇의 3억짜리 벤트리를 박았다. 그래서 2019년 10월 4일 벤틀리 수리비를 벌기 위해서 옷을 팔기 시작하였는데 하루만에 15000장의 옷이 팔렸으며, 벤틀리 수리비를 훨씬 넘어선 3억 9천만원을 벌었고, 그 다음날에는 7억원을 넘기면서 판매 3일만에 바로 판매를 종료하였다.
    마지막 3일 차에는 무려 9억 원을 판매해서 총 40000건, 금액으로는 20억 원을 판매했다고 한다. 결국 이미 수리비를 넘게 벌어서 더 콰이엇의 벤틀리를 중고로 구매했다고 한다.
    염따는 거칠어 보이는 인상과 다르게 친화력이 좋고 매우 유머러스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런 유쾌한 성격 덕분에 다모임의 분위기 메이커라고 한다.

    고등래퍼4에 출연한 염따
    고등래퍼4에 출연중인 염따

    최근 염따는 고등래퍼4에 멘토로 출연중인데 고등래퍼에 출연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따뜻하고 형같은 조언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흐뭇함을 사고 있다. 또한 방송에서도 염따의 유머러스한 성격이 그대로 나타난다.

    염따 인스타에 올라온 의문의여성
    염따 인스타에 올라온 의문의 여성과 염따

    염따의 여자친구유무는 공식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2021년 1월 5일에 개인 인스타 그램에  "♥"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염따는 미모의 여성과 함께 스포츠 카 앞에서 백허그를 하고, 또 입술이 닿을만큼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 사진을 찍어 눈길을 끌었고
    이를 본 네티즌들은 진짜 여자친구냐는 의문이 들었지만 밝힌바 없다. 염따의 이빨은 금으로 많이 되어있는데 금으로 박은것이 아니라 이빨 겉에 금으로 씌운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