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방송인 재재, 당신이 모르는 7가지 이야기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2. 10. 1.

목차

    재재

    재재 프로필(본명, 나이, 키, 가족, MBTI)

    방송인 재재의 본명은 이은재이며 나이는 1990년 9월 7일생이다. 재재의 키는 170.5cm 이며 학력은 중경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사학 광고홍보학)를 졸업하였다. 재재의 MBTI는 ENFP다.

    재재 직업

    재재는 많은 직업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가수 또는 방송인으로 알고 있지만 SBS 뉴미디어 콘텐츠 브랜드 스브스뉴스의 문명특급 기획PD였다. 현재는 MC, 유튜버, 방송인 직업을 가지고 있다. 2015년 SBS 보도본부 뉴미디어국에 소속된 스브스뉴스 2기 인턴으로 입사해 상근직 프리랜서 에디터로 근무했다.

    당시 직무는 스토리텔러로 사회면 카드뉴스를 주로 담당하였다. 의외로 예능국이 아닌 보도국 출신. 문명특급 또한 표면적으로는 시사교양예능을 지향한다. 스브스뉴스의 주력 플랫폼이 페이스북에서 유튜브로 이동하면서 더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를 다루게 되어 본격적으로 영상에 출연하기 시작했다.

    특유의 숨길 수 없는 예능감으로 '숏컷 언니'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개인으로서의 인지도를 점차 쌓기 시작한 것도 이때부터이다. 이어 2017년 9월에 같은 에디터였던 윰과 해피아가리라는 별도 채널을 만들어 인기를 끌었다. 스브스뉴스 기획 회의에서 이런건 개인 채널에나 올리라며 까인 아이템들을 진짜로 올리기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2018년 SBS 뉴미디어국이 SBS디지털뉴스랩으로 독립하면서 정규직이 됐다. 

    재재 진행 특징

    재재는 인터뷰를 진행할 때 상대 게스트에 대한 자료조사를 꼼꼼히 하며 준비가 철저한 것이 특징이다. 마마무의 경우 정말 아는 사람만 아는 미니 팬미팅 도중 찌질 크루의 BGM 소설에서 나온 화사의 캐릭터명 안도풀을 알고 있었다. 뛰어난 암기력과 함께 출연자들에 대해 철저하게 사전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을 이끈다.

    재재는 기억력 만큼 성적도 좋아서 고등학교 재학 당시 전교 1등으로 학창시절 내신 평균 1.1등급이었다. 사교성 또한 좋아서 어느 무리에 가도 두루두루 친했다고 한다. 스스로 박쥐 같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수시에 합격하지 못하고 수능시험을 봤다가 재수를 했는데, 시험장에서 동방신기의 미로틱이 자꾸만 생각나서 망한 경우라고 한다. 재수할 때 삼수는 할 수 없다고 생각해 안정적으로 이화여대 사학과에 지원하였다고 한다.

    재재는 게스트가 그들 자신의 이야기를 충분히 이야기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주는 진행자로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방송에 관한 신조가 몇 가지 있는데, 섭외가 들어온 가수에게 춤과 노래를 시켰다가 망설이는 기색이 있으면 절대 강요하지 않는다. 또 게스트에게 결혼과 연애에 관해 질문하지 않고 아예 애교 금지를 내걸고 있다.

    재재 유명세

    재재는 유명세에 힘입어 2020년부터 부쩍 방송 출연이 잦아졌다. 종편채널의 막나가쇼에 나와 이경규와 자리를 함께 했고 박나래가 진행하는 KBS 예능 스탠드UP!에도 나왔다. 다만 본인은 조용하고 은은하게 눈에 띄고 싶다는 생각을 밝힌 바 있다. 그 외에도 JTBC 예능에 게스트로 종종 출연하고 있다. 또한 2020년 유퀴즈에 출연한 이후 tvN과의 인연으로 티빙 오리지널 두 편에 출연하게 되면서 팬들로부터 우스갯소리로 티빙의 딸이라는 말을 듣고 있다.

    재재 별명

    재재는 연예인+일반인을 합쳐서 연반인이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재재는 2021년 기준으로 tvN에서 새로 론칭한 프로그램의 MC로까지 발탁되어 연예인이나 다름없는 게 아니라 연예인이라고 해야 하는 상황이다. 즉, 현재 연예인과 비슷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어 매니지먼트를 고려해야 할 정도로 바쁜 상황이다. 하지만 일단 SBS에 소속된 회사원이기 때문에 타 방송사의 프로그램에 출연할 시엔 회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허가를 받은 뒤 출연한다고 한다. 스케줄이 없는 날은 항상 회사에 출근해 자리에 앉아있다고 한다.

    재재 논란

    재재는 2016년도 이화여자대학교 미래라이프대학 신설 반대 시위 사건에서 재재가 린치의 가해자 중 한 명이었다는 내용의 글이 공론화되었다. 이 사건은 이화여대 시위 내에서 만민공동회라는 자체 절차에 따라 '운동권 단체'와 같은 '외부 세력'을 배제하겠다는 규칙이 정해졌고 이와 관련해 자체 검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일이다.

    글에 따르면 재재가 시위에 동참한 한 학생을 다른 시위 참여 학생들과 함께 둘러싼 채 "수상하다"라며 휴대폰을 빼앗았다고 한다.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이름을 보고 해당 동아리가 민중총궐기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운동권 동아리 회원이 맞다고 하여 모멸감을 경험했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대해 재재는 뚜렷한 입장을 밝힌적은 없다.

    또한 스브스뉴스에서 자체적으로 양예원 사건을 취재했을 때 기자가 아님에도 마치 본인이 전문 기자인 것처럼 취재 및 인터뷰를 진행해서 구설수에 올랐다. 아울러 영상내용에도 나오지만 스튜디오 실장을 사실상 가해자 취급하며 노골적으로 범인인 것처럼 몰아 어처구니 없다는 반응들이 아직도 많다. 댓글의 반응도 상당히 싸늘하다.

    재재 페미

    재재는 스브스뉴스의 여성 문제 콘텐츠를 주도적으로 제작하였으며 실제로 여성 문제에 관심이 많다고 밝혔었다. <스브스뉴스>의 거의 모든 여성 관련 콘텐츠의 제작진 목록에는 그의 이름이 빠지지 않는다. 여러 여성 혐오 사건을 더 자세히 취재해 사건의 심각성을 경고하기도 했다. 2020년 12월에 한 얼루어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페미니스트로 불리는 점에 대해 "<라디오 스타> 영상에도 '이 사람 유명한 페미니스트라며?' 이런 댓글이 달리더라고요. 저는 그런 말을 한 번도 한 적이 없는데 이미 카테고리가 그렇게 되어 있더라고요. 정말 재미있어요, 인터넷이란"이라고 발언하였다.

    2022.10.01 - [스타들에대한궁금증] - 가수 작곡가 크러쉬, 당신이 모르는 8가지 이야기

     

    가수 작곡가 크러쉬, 당신이 모르는 8가지 이야기

    크러쉬 프로필(본명, 나이, 키, 가족, 학력, 군대) 가수이자 작곡가인 크러쉬의 본명은 신효섭이며 나이는 1992년 5월 3일생이다. 크러쉬의 키는 176cm이며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누나 여동생

    tomorrowbetterthantoday.tistory.com

    2022.09.26 - [스타들에대한궁금증] - 배우 위하준 당신이 모르는 5가지 이야기

     

    배우 위하준 당신이 모르는 5가지 이야기

    배우 위하준 프로필(나이 본명 가족관계 키 학력 MBTI) 배우 위하준의 나이는 1991년 8월 5일 생이며, 본명은 위현이다. 위하준의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형한명 누나 한명이 있으며 위하준은

    tomorrowbetterthantod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