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에대한궁금증

배우 이세영, 당신이 모르는 9가지 이야기

by 지아키우는육아맘입니다. 2022. 10. 25.

목차

    이세영 프로필(나이, 키, 가족, 학력, MBTI)

    배우 이세영

    배우 이세영의 나이는 1992년 12월 20일생이며, 키는 163cm 혈액형은 O형이다. 이세영의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언니 가 있으며 언니도 아역배우 출신이지만 현재는 페르시아어 통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이세영의 학력은 방배초등학교, 서문여자중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성신여자대학교(미디어영상연기학)를 졸업하였다. 이세영의 MBTI는 ISTJ, ISFJ다.

    이세영 아역배우

    아역배우 시절의 이세영

    이세영은 아역배우 출신으로 1997년 SBS 드라마 '형제의 강'으로 데뷔하였으며, 수 많은 작품에서 아역으로 활약했다. 이세영의 데뷔 동기는 상당히 독특한데, 이세영이 태어나기 전부터 이세영의 모친은 딸이 태어나면 연예계에서 활동하길 바라왔었는데, 그 이유는 이세영의 얼굴을 일찍이 브라운관에 비치면 사람들이 딸을 알아봐 유괴 또는 납치 사건을 예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라고 한다.

    이세영 성격

    영화 '여선생 VS 여제자'와 '아홉살 인생'의 극 중의 역할이 재수 없거나 버릇없는 캐릭터라서 그런지 일부 대중들에게 이세영은 차갑거나 도도할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다. 그러나 본래 성격은 엉뚱하고 명랑한 성격으로 아역배우들의 고질적인 왕따 문제를 자신 또한 겪을까봐 일부러 학우들에게 연예인이라는 이미지를 많이 없애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배우 이세영


    또한 이세영은 엄청 열정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2017년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종영과 최고의 한방, 화유기까지 주조연을 넘나들며 1년에 3개의 작품을 소화했다. 2018년까지 이어진 화유기, 주말 사용설명서 등 학업을 준비할 때 이후 거의 한 해도 빠짐없이 작품을 해왔다.

    성격이 좋기로 소문난 이세영

    2019년 2020년 각각 왕이 된 남자 - 의사요한, 메모리스트 - 카이로스 1년 꽉 채워 쉴틈 없이 활동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배우가 되기 위해,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그리고 특히 '교육'에 관심이 많아서, 먼 훗날 아이들을 위하여 교육 재단을 만들고 싶다는 멋진 꿈을 지니고 있다.

    성신여대  3대 퀸카 이세영

    이세영은 2011년 성신여자대학교에 입학하면서 많은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함께 성신여대 학생홍보대사로 임명되어 졸업까지 성신여대의 대내외 홍보활동에 참여하였다.

    성신여대 홍보대사 당시 이세영

    일각에선 구하라, 민지원과 함께 성신여대 3대 퀸카로 불리기도 했다. 미디어영상연기학과에 들어간 이세영은 학업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지도 교수에게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칭찬을 받기도 했다.

    이세영 드라마 영화

    이세영은 아역배우 출신답게, 아역떄부터 성인이된 현재까지 출연한 드라마가 엄청나다. 그에 비해 영화 출연작은 많지않고 흥행작 또한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아래는 이세영의 출연 영화, 드라마이다.

    이세영 출연 영화 드라마

    이세영 팬덤 팬카페

    2020년 5월 공식 팬카페 (Jin Leeseyoung)링크에서 팬덤명 공모전이 있었다. 팬들의 팬덤명 공모작 중 이세영의 별명 사또의 동형이의어 사또를 돕는 조선시대 구실아치 이방이 팬덤명 후보에 있었고, 이세영 배우가 '사또와 이방'이 마음에 끌려 공모작으로 뽑히게 되었다. 다만 이방이란 관직이 사또보다 아래 계급이다 보니 마음에 걸렸다고 한다.

    배우 이세영

    팬분들은 배우 아래에 있지 않다며 사또와 같은 말인 원님을 팬덤명으로 제안했다. 팬들은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고 자신들을 생각해 주는 이세영에 다시 한번 감동받았다고 한다. 그리하여 2020년 9월부터 원님을 이세영의 팬덤명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이세영 교과서

    이세영은 교과서에 얼굴이 많이 실린 연예인 중 한 명이다. 교과서에 '소나기', '아홉살 인생', '열세살, 수아'가 실려있다고 한다. 특히 TV문학관 소나기의 소녀 역은 여러 번 영상화된 것 중 가장 유명하며, 누군가의 아역이 아니고 주인공이었기에 아역 시절의 대표작이라고 할 만하다. 

    이세영 외모

    이세영은 여배우 중에서도 상당히 이국적인 외모를 지녔으며, 그 덕에 서양권 국가의 여배우 몇몇과 닮았다는 소리가 나오곤 한다. 한편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신의 중전상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만큼 한복이 굉장히 잘 어울린다. 특히 이세영은 코가 정말 예쁘다. 서양인처럼 코 끝이 칼날처럼 올라갔다.

    이세영 스포츠 

    이세영은 평소 집에서 지내며 온갖 스포츠 종목들을 섭렵한 것으로 전해졌다. 프리미어리그를 즐겨본다고 하며 농구에도 관심이 많아 영상들을 많이 찾아봤다고 한다. 그리고 아는 형님에서 서장훈에게 레이업 슛과 그의 현역 시절 주력 기술이었던 페이드 어웨이를 직접 전수받기도 했다. 또한 이세영은 두산 베어스의 팬이며, 손흥민과 토트넘 홋스퍼 FC의 팬이기도 한 것으로 보인다.

    이세영 인스타그램

    2022.10.01 - [스타들에대한궁금증] - 방송인 재재, 당신이 모르는 7가지 이야기

     

    방송인 재재, 당신이 모르는 7가지 이야기

    재재 프로필(본명, 나이, 키, 가족, MBTI) 방송인 재재의 본명은 이은재이며 나이는 1990년 9월 7일생이다. 재재의 키는 170.5cm 이며 학력은 중경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사학 광고홍보학)를 졸

    tomorrowbetterthantoday.tistory.com

    2022.09.26 - [스타들에대한궁금증] - 배우 김고은, 당신이 모르는 10가지 이야기

     

    배우 김고은, 당신이 모르는 10가지 이야기

    배우 김고은 프로필(나이 가족관계 키 학력 MBTI) 배우 김고은의 나이는 1991년 7월 2일생이며 키는 167cm, 혈액형은 B형이다. 김고은의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으며 학력은 일동중학교

    tomorrowbetterthantoday.tistory.com

     

    댓글